전편에 이어갑니다. 전편 안보신 분은 보고 오세요.

1편 바로가기


닛코를 지나 전용출입구를 지나면서 도장 확인하고, 다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용출입구 푯말입니다.


뉴스텃트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세요. 그리고 스파캔불그 버스정류장에 내립시다.
우왕ㅋ굳ㅋ 사람 많고 반짝반짝 거립니다.
밀쿠폰으로 따뜻한 음료 하나씩 사고, 간단한 먹을거리도 삽니다. 그리고 광장 앞에 퍼질러 앉아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도 하면서 하나비를 기다려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기 벤치가 사실 명당인데 자리잡기 어려워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동식 음식점입니다. 맨 앞에 보이는 핫도그가게 추천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핫도그입니다. 조낸 맛나네요 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뜻한 커피 파는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하네요


혹시 사진 찍으실 분은, 뒤로 가세요. 바로 앞에서 터지기 때문에 사진에 담으려면 이미 문 닫은 식당 계단을 타고 올라가시던지, 아니면 식당아래로 가셔야 합니다.

빵 빠방 빵 빠방 15분 정도 빵빵 거리다 멈춥니다.
서울불꽃축제라던지 포항불꽃축제라던지 부산불꽃축제라던지... 한시간씩 펑펑 터트려대는걸 보신적 있다면 허무하실수도 있습니다만, 이국적 풍경 위에서 펼쳐지는 불꽃은 꽤나 아름답고 신기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찍은 포인트는 여깁니다. 문닫은 식당 앞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람이 많이 불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왕 ㅋ 굳 ㅋ 사람들 막 지나가고... ㅋㅋ 마루바닥이라 흔들리고 ㅋㅋ 포인트 빵점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번쩍번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짜 바람 조낸 부네요 ㄷㄷ 여튼, 이거 찍으려고 삼각대 들고갔다는거 아닙니까. 바람때문에 아쉽긴 했지만 사진에 담았으니 들고간 보람은 있네요. ㅋㅋ


다 보셨으면 이제 야경을 배경으로 사진 좀 찍으셔야죠? ㅋ
여기 야경이 또 장난이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렌지광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내 호텔인 호텔유럽입니다. 이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돔토른도 야경이 멋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덜란드 어디에 있는 성당과 똑같다는데, 그건 모르겠고, 이쁘네요. 여기서 결혼식 많이 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렉산더광장도 이젠 조용해졌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아가는 길이 많이 썰렁합니다. 그래도 불은 환히 밝혀놨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루케렌 버스정류장입니다. 저 앞에 테디베어성이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디베어성입니다. 여기서 왼쪽으로 가시면 닛코전용 출입구가 있어요.

구석구석 돌아다니세요. 폐장이 몇시라고요? 그딴건 일단 제껴둡시다. 편하게 돌아다니세요.
매너없는 행동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여기는 장내에도 호텔이 있습니다. 늦게도 많이들 돌아다녀요. 닛코 역시 장내호텔로 쳐주는 곳이라 나중에 전용출입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전용출입구 직원이 퇴근한 뒤라 바로 옆 출구를 따로 열어 놓습니다.

사진 찍고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새 주변이 조용해 집니다. 그때쯤이면 다리가 아파오니 다들 호텔로 들어가는거죠. 이제 닛코호텔로 돌아갑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광의 사진입니다. 뽕을 뽑았다는 거죠. ㅋ 오른쪽으로 가시면 후문이 있습니다. 경비아저씨께서 [안녕히 가세요]라고 한국말로 작별을 고합니다 ;;;;;;;;;; 이 뭐 얼굴에 한국인이라고 써놓은것도 아니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바로 닛코호텔입니다. 아... 다리아프네 ;;

닛코 호텔 지하에는 목욕탕이 있어요.
아마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운영할겁니다. 시간은 충분하니 방에서 가운으로 갈아입고 슬리퍼 끌고 사우나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녀옵시다. 샤워만으로는 해결될 피로가 아니니까요. ㅋㅋㅋ

사우나에서 옷 갈아입기 전에 작은 수건 챙기세요. 큰수건 작은수건 있는데, 작은수건으로 비누칠도 하고 몸도 가리고 그럽니다. 큰수건으로는 나와서 닦구요. 다들 곧휴를 가리고 다니는데 혼자 내놓고 다니면... 좀 뻘쭘하더라구요. ㅋ 유달리 자신있으셔서 국위선양을 해야겠다는 분 아니면 작은수건 가지고 다닙시다.

다 씻으셨으면 잡시다.
에어컨 꼭 체크하고 잡시다. 적당하게 맞추고 자세요. 여름철엔 아주 강하게 틀어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 밀쿠폰 다 안썼다 ;;;;;;;;;;;;;;;;;;;;;;;;;;;;;;;;;;;;;;;;;;;;;;;;;;;;;;;;;;;; 이 뭐... ㅠㅜ



...

잘 잤나요? 그럼 식사하러 가봅시다.
어제 식권 챙기셨죠?
안챙기셨으면 프론트에서 사세요. 뭐 그때도 팔겁니다. 1층 매점 맞은편에 식당 있습니다.
아주 맛있는 아침식사가 준비되어 있을겁니다.
든든히 배 채우셨으면,
다음 여행지로 출발!
그런데 하우스텐보스에서 하루 더 놀고 싶으시다구요? ㅋㅋ 그럼 호텔 프론트로 가서 재입장권을 문의하세요. 닛코 숙박객은 2,3일째 입장권 무료입니다. 패스카드만 있으면 되겠네요?
그리고 어제 못본거 구경하시면 됩니다. 프리스란트는 아예 가보지도 않았고, 스파켄불그에서 배도 안타봤잖아요. 아직 반도 구경 못했으니까 또 들어가도 볼거 많습니다.

어땠나요? 좀 부실하죠?
네 이래야 해요. 하나하나 자세하게 썰을 풀면 재미 없잖아요. 직접 가보시고 즐기세요.
비행기를 타도, 배를 타도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곳이 규슈입니다. 가까운 만큼 비용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한번쯤 다녀올만 하지 않나요? 하우스텐보스!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